티스토리 뷰


여러분 5년이 넘도록 사용하지 않고 계신 통장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은행뿐만 아니라 우체국 보험사를 기준으로 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유하고 있으신 계좌를 통합적으로 한번에 조회 할수 있습니다. 만약 계좌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2003년이 지난 다음부터 보유하고 있는 예금에 관해 거래내역이 없더라고 사이트내에서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확인하실분들은 컴퓨터나 모바일을 통한 두가지 방법을 이용해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영업점을 방문해 휴면계좌통합조회 원하신다면 근처 은행이나 보험사를 통해서도 휴면계좌에대한 보유 잔액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이트내에서 확인 하고자 하시는분들이 가장 많으실텐데요 아주 간단하게 서비스를 알아볼수 있도록 첫화면 가장 눈에 띄는 곳에 휴면계좌통합조회 가능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선 팝업창은 모두 닫아 주신후 해당 조회 가능한 입력 사항을 먼저 필수로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앞자리와 뒷자리 모두 입력해 주시는데요


여기서 공인인증 조회 버튼이 있으므로 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또한 개인 신용수집부터 고유식벽 정보와 처리에 관해 모든 사항에 동의해 주셔야 조회가 가능해집니다. 혹시 인증서 실행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이 맞는지 한번 더 확인해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조회 결과가 정상적으로 실행 되었다면 모두 몇건인지 통합적으로 확인이 됩니다.


은행사부터 보험의 경우에는 생명보험 손해보험으로 나누어져 확인이 가능하며 우체국과 서민금융진흥원까지 모두 몇건인지 확인 됩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건수를 하나씩 클릭해 보시면 자세하게 정보 알아 보실수 있는데요 금융기관의 이름 그리고 계좌번호나 증서번호와 함께 금액이 확인 됩니다. 뿐만 아니라 문의 하실수 있는 연락처가 함께 나타나므로 잔액에대한 궁금하신 사항이 생기신다면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모바일로 확인하고자 하실때는 구글스토어에서 휴면계좌통합조회를 검색 하시면 바로 상단에서 어카운트 인포를 확인 할수 있는데요 설치 하시면 서비스 제공 받으실수 있습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조회하기 눌러 주시면 내 은행 계좌 잔고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외 자동납부 내역 조회와 자동송금 조회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은행 거래가 많은경우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습니다. 모바일도 마찬가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로그인 진행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