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혼인신고 준비물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혼인신고의 필요성을 딱히 많은분들께서 느끼지 못해 차일피일 미루다 늦어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후 연말정산등의 혜택으로 인해 또는 임신이 계기가 되어 하는분들도 많으신데요 어차피 해야 할 신고라면 가능한 혼인이후 빠른 시일내로 하시는것을 권장 합니다.




신고 작성시 실제 결혼일을 작성 하는등 내용이 기재 되기 때문입니다. 혼인신고 준비물 혼인신고 양식을 살펴보면 각자 본인의 성명에 관한 한글 한자 모두 적어 주셔야 하는데요 본(한자)도 기재해야 하므로 대부분 이부분에서 본가로 전화해 부모님께 묻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소 잘 사용하지 않아 그런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출생연월일 즉 생년월일(주민등록 번호)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 등록 기준지도 적어 주셔야 하는데요 이런 부분이 어려움이 많고 문의 하시는분이 많으므로 방문 하시면 내용에 간단한 안내 문구가 명시되어 있는곳도 많이 있습니다.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혼인신고 준비물 먼저 반드시 두분 모두 가셔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신분증과 함께 가족관계증명서 도장(싸인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증인 2명 인적사항, 혼인신고서 양식지 모두 작성한 서류 제출이면 모든 준비물은 다 갖췄습니다. 신고서는 미리 인터넷 발급도 가능하므로 준비하셔서 작성후 갖고 방문 하시면 더 빠른 처리가 가능 합니다. 




등록기준지란 본적을 뜻하며 본적 주소지를 기재 하시면 됩니다. 주소는 도로명 주소를 기준으로 적어 주시기 바라며 또 어려움이 생기는 부분은 사녀의 성 본을 모의 성본으로 하는 협의를 하였습니까에대한 질문이 있는데요 아니요에 체크 하시면 됩니다.




증인에 관한 내용을 기재해야 하는데요 간단하게 성명 주소와 주민번호만 기재하면 되므로 대부분은 그 자리에서 전화로 물어본후 간단히 성명에 이름 기재후 제출하는 일이 흔히 있습니다. 한마디로 크게 중요하지 않을수 있다는건데요 그래도 혼인신고 준비물 정확하게 하기위해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양식을 미리 준비 하신후 직장 동료 또는 주변 자주 보는 성인중 2명에게 부탁하면 대부분 어렵지 않은일이므로 쉽게 기재해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