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전 또는 물품을 빌리게 될때 사용되는 서류이기도 하는데요 차용증 법적효력 어디까지 허용되고 또 해당되는지 내용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돈을 빌리게 되는 차용인의 경우 채권자와 증빙 서류로 준비해 두기 위해 차용증을 사용해 작성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작성 된 차용증 법적효력 어디까지 가능한지 내용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법적 효력이 가능한 서류로 유효 하기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누락되지 않았는지 유의 하셔서 확인 바랍니다. 채무금액은 꼭 필수로 들어가야 하며 다음 사항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제장소, 변제일, 이자율, 채무자의 인적사항 그리고 위약금 유무 구분해서 표기 하시는게 좋으며 작성하신 날짜 또는 채무자의 인장과 서명날인에 싸인과 도장등 되어 있어야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만약 불이행시 가처분 압류등의 문제 제기시 미리 법적으로 보호 받기위해 작성해 주시는것이 좋은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차용증은 가까운 사이일수록 더 철저하게 해두는 것이 좋기도 합니다. 차후 이로인해 문제가 발생되지 않기위해 미리 방지하기 위함일수 있고 또는 신뢰 부분에서도 더욱 필요한 부분이라고도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용증 법적효력 그 유효 기간이 10년으로 한정되어 있다는것은 많은분들께서 모르기도 합니다. 시효 기간으로서 가능한 넘지 않아야 그 효력이 계속 지속 된다는것 잊지 말고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차용증 법적효력 그외 공증서까지 한번 더 장치를 마련해 두게 된다면 좀 더 강화시켜 그 효력을 발생 시키기 위함이므로 상대방과 함께 방문 하시거나 또는 인감증명서 그리고 위임장등을 준비 하셔서 차후 불미스러운 일들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방어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