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또는 비지니스 목적등으로인해 여권 챙겨야 할 일이 생기는데요 만료일이 대부분 몇년뒤고 하다보니 깜박 잊고 있다 막상 몇일 앞두고 나서 만료일이 지난것을 확인하는 경우는 매우 흔한 일이기도 합니다.
예전의 경우에는 여권 갱신 준비물 이전 만료가 지난 경우에는 불이익이 생기거나 출국이 아예 불가해지는 경우도 있지만 현재는 갱신이 간단하게 처리 가능해 그런일이 없기도 합니다. 간편한 여권 갱신 준비물 어떤것들을 챙겨야 하며 또 여러 방법들과 함께 어떤 경로가 있는지 내용 알아보고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참고로 내용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우선 대리인 신청은 불가능 하므로 반드시 본인이 여권 갱신 준비물과 함께 미리 챙겨 두시기 바랍니다. 다만 미성년자는 보호자가 대리인이 되어 신청 하실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남은 유효기간 부여 여권 내용을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시 25,000원의 수수료가 발생 됩니다. 기간이 만료 되었다더라도 현재 갖고 계신 여권을 꼭 지참하여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이 필수로 필요 합니다.
다음으로 미리 여권 사진을 찍어 챙겨 주셔야 하는데요 여권용으로 촬영한 사진이어야 가능 합니다. 이에 총 2장이 필요 합니다. 공항내에서 바로 갱신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즉석에서 촬영할수 있도록 준비 되어 있는곳도 있습니다. 또한 전자 여권 신청하게 되는 경우에는 사진은 한장이면 갱신이 가능 합니다.
병역 관련 서류로는 추가로 이런 여권 갱신 준비물 필요 하므로 내용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복무중인 경우 국외여행 허가서가 필요하며 6개월내 전역시 전역 예정 증명서류를 지참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25세 이상인 경우 병역 미필자로 국외 여행 허가서도 필요 합니다. 미성년자라면 여권 재발급 신청 간이서식이 필요하며 법정 대리인으로 가능한 동의서도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내용 확인해 주실때 사진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