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들 개미가 문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쉽게 지나칠수도 있는일이지만 어린 아이가 물렸다면 여간 신경 쓰이는게 아닌일이기도 합니다. 특히 개미가 많은곳에서나 여름철 잔디에서 물렸다면 더 걱정이 되고 여러가지 우려가 될수 있는데요 개미 물렸을때 바로 하실수 있는 예방법과 안전법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정보 안내 바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야외에서 이런일이 생기게 되는데요 주변에 개미가 많다면 음식이나 단것들은 가능한 멀리 두시거나 철저하게 차단시켜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주변에 아이가 있어 어쩔수 없이 개미 물렸을때에는 온팩보다 차가운 냉찜질팩이 더 도움이 됩니다.
갑자기 준비가 어렵다면 차가운 아이스크림 또는 냉수 음료캔들을 깨끗한 천으로 감싼뒤 빨갛게 부어오른 부위에 가볍게 대고 있어주면 간지럽거나 부어 오르는일을 진정 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개미 물렸을때 특별한 독 전염과 같은일은 염려 안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그외 의심스러울만큼 알러지 반응이 일어난다면 가급적 빠른 시간내로 병원을 내원해 진료 받으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야외 외출 예정이라면 미리 의약품을 챙겨 가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얼음이 있다면 비닐팩을 이용해 얼음을 넣은후 바로 피부위에 올려 두시는것도 좋습니다. 손으로 하는것은 피하는것이 좋으며 이는 2차 감염을 막기 위한 이유 때문입니다. 하지만 해외와 같은곳에서 개미 물렸을때에는 그외 독성이 있는 개미에게 물렸을수도 있기 때문에 방치 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성인이라 하더라도 이와 같은일이 발생했을때는 먼저 진단을 받아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물린후 가렵거나 부어 오르거나 또는 물집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알레르기성 질환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이는 평소에도 어떤 벌레나 모기로 부터 물렸을때 같은 반응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