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산전과 후 미혼과 기혼 여자들의 아주 예민한 자궁 상태등 여러 겪은 경험들과 지인들의 얘기로 생리 빨리 시작하는법 방법과 함께 내용 공유하고자 합니다. 먼저 전문가의 다음과 같은 의견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생리를 하는것은 비 임신인 경우에 자궁 내막의 호르몬 분비가 그 주기에 반응하여 탈락되면서 배출되는 현상을 생리라고 합니다. 주기적으로 호르몬에 의하여 증식하여 배아의 착상을 준비해 임신이 되도록 자궁이 준비되어 있지만 임신이 되지 않는다면 생리를 하게 됩니다. 그러니 임신과 매우 밀접한 관계로 볼수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본다면 생리가 늦춰진다면 여러가지를 의심해 볼뿐만 아니라 혹시 임신 가능성 여부에대해서도 되짚어 보게 됩니다. 드라마와 같은곳에서 주로 나오는 장면으로 달력을 보는것이 가장 많이 공감이 가기도 하는데요 그런일이 없다면 생리 빨리 시작하는법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몸의 면역력을 포함한 건강 상태가 좋을때 생리를 주기적으로 안정되게 시작하게 됩니다. 만약 급격히 체중이 늘거나 빠진 경우라던가 최근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생리도 늦춰질뿐만 아니라 없어지는 경우까지 올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최대한 먼저 마음의 안정이 필요하므로 휴식을 취해 보시기 바라며 다음 내용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엄마인 경우 폐경 즉, 갱년기와 함께 생리가 없어지게 되었는데요 산부인과를 방문해 호르몬 조절과 함께 다시 생리를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생리 빨리 시작하는법 도대체 왜 여기에 집착하게 되는지 오히려 귀찮은게 없어져 좋지 않냐는 질문에 막상 하지 않으면 몸이 붓고 소화가 잘 안될때 느낌으로 매우 무거워 기분까지 우울해진다고 하더라고요


 

만약 경구피임약을 복용 하시는분의 경우라면 21일동안 약을 복용하게 되는데요 이후에 복용을 멈춤과 동시에 생리를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개인차가 있어 하루이틀 그 이상까지도 늦게 할수가 있는데요 그와는 상관없이 다시 피임을 원하는 경우라면 다시 주기에 맞춰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주 약한 소량의 성분으로 정말 피임의 효과를 보기보다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 주기를 맞추기 위해 복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함유한 성분이 소량이라 부작용이 전혀 없을거라는 전문의의 조언에도 불구하고 엄청 먹게되고 식욕과 성욕이 당기는듯 부작용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아마도 호르몬의 영향을 받은탓인데요 부작용이 느껴진다면 가능한 일이주 적응기간이 지난 이후에도 계속되는 경우에는 끊어 주시고 다른 방법을 찾아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