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옷 장사를 시작하면서 개인사업자로 해야하는 여러가지 절차들을 세무사를 구지 거치지 않고도 혼자 할수있는 충분한 방법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업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 서비스는 세금 관련 서비스로 정부에서 국민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마찬가지로 간단히 이곳에서 가능한데요 홈텍스 홈페이지내에서 신고 하실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 접속 하셨다면 먼저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안내와 설명 함께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이 가능한 메뉴에서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처리가 가능하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참고 하시면 쉽게 경로를 찾아 보실수 있어요
폐업을 신고 하실때에는 몇가지 아셔야 입력이 가능한 사항들이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그리고 상호명 대표자의 성함과 사업장 소재지 그리고 연락처와 이메일 정보가 필요합니다.
휴업인지 폐업인지도 구분 하셔야 하는데요 폐업에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제가 장사를 하다 안하게 되면서 구지 폐업에대한 신고를 해야 하는건가 의문점도 들었는데요 매출이 없어 내는 세금이 없다 하더라도 정석대로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하시는것이 맞다고 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도 간단히 해당 홈페이지에서 신고가 가능한 부분이니 먼저 내용 살펴 보신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쉽게 절차 진행 하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라면 더욱 쉽고 빠르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없는 경우라면 인증서 부분을 먼저 해결해 주셔야 합니다. 일부 메뉴항목중 조회 서비스등 간단한 이용에 관한 내용이나 민원 관련 상담은 로그인 과정없이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없는 경우라면 인증서 부분을 먼저 해결해 주셔야 합니다.
대부분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비롯한 모든 절차들은 로그인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미 1년이 지난후 휴업이나 폐업에 관련된 절차를 하시고자 한다면 관할 소속 세무서를 직접 방문해서 처리해 주시는것이 맞습니다. 인터넷으로 신고가 가능한 시일내에 가능한 빨리 진행 하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