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셀프 인테리어를 많이 합니다. 페인트 같은 경우에는 비용을 지불하여도 외국처럼 다양한 형태의 페인트는 업체에서 꺼려하기 때문에 직접 해야 하는일들이 있는데요 제가 이렇게 시도했다가 옷에 페인트가 여기저기 묻어 이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참 활용하기 좋은 옷에 묻은 페인트 지우는법 유용한 팁 알려 드릴께요


옷 세탁법 여러가지 방법 안내

 

수성페인트와 유성페인트중 수성에 해당되는 경우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페인트가 묻은 직후라면 미지근한 물에 담그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에벌로 20분이상 담근후 살살 문지르면 묻은곳이 살살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딱딱하게 굳은 옷에 묻은 페인트 지우는법 안내 드립니다. 어떤것을 이용해야 잘 떨어질까요 여러 용품들중 집에서 쉽게 찾을수 있는 아세톤을 듬뿍 묻혀 페인트를 녹여가며 떨어트리는 방법 권해 드립니다. 여기까지는 수성 페인트인 경우 활용해 보실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수성보다 더 지우기 힘든 옷에 묻은 페인트 지우는법 유성인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드립니다. 휘발유를 이용해 지우는 방법으로 아세톤이 약한 성분으로 좀 더 강한 휘발유를 사용하는 경우 입니다. 천에 휘발유를 묻힌 후 옷에 톡톡 두드려 가면 페인트가 묽어 지면서 녹게 됩니다.

 

하지만 위 미지근한 물에 푹 담그거나 아세톤으로 듬뿍 묻혀 떨어지게 만드는것과 달리 주의 하실점이 있습니다.



휘발유를 사용 하셔서 옷에 묻은 페인트 지우는법 활용시에는 반드시 너무 오랜 시간을 방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옷감을 상하게 만들수 있으므로 3분을 넘지 않게 사용해 본 후 바로 헹궈 내시는것이 중요 합니다. 방법을 활용 하면서 여러 성분 제품들을 이용하다 오히려 입고 있는 옷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앞치마와 같은것을 입고 안전하게 제거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링크 천연 성분으로 이용 할수있는 방법을 찾아 보았더니 양파를 활용한 방법이 있었습니다. 이건 해보지 못한 방법이지만 효과가 있다고 하니 추천 드려 봅니다. 양파를 다져 세탁 세제와 섞은후 이것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