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릴때부터 제가 목이 약하더니 저희 아이도 마찬가지로 열이 난다 싶으면 어김없이 목이 부었습니다라는 진단을 받게 됩니다. 감기가 살짝만 와도 목부터 증상이 오고는 하는데요 그렇다면 목감기 빨리 낫는법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어릴때 목이 부엇다하면 어김없이 편도가 부었습니다라고 해서 수술을 권유 받았습니다. 80년생인 저는 중학교 1학년즈음 이 수술이 허용 되었지만 이후 언제부턴가 수술을 비 허용 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아예 불가능한것은 아니지만 보통은 비허용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환절기 같은 경우에는 목이 간질간질해서 늘 아 또 목감기가 오려나보다 하고 살아왔는데 이건 비염 증상중 하나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목감기 빨리 낫는법 도 중요하지만 비염 관리도 중요하다는 의미인데요 어떻게 관리하면 될까요 입안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기위해 양치를 자주하고 입안을 가글하여 자주 헹궈 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깨끗하게 양치를 하는것과 꼼꼼하게 하지는 못하지만 자주자주 양치를 한다면 위생적으로 목감기 빨리 낫는법 어떤것이 더 좋은 영향을 주고 효과가 있다고 생각 하시나요 전문의들은 꼼꼼하고 정확한 양치질이 훨씬 더 도움을 준다고 하고 있습니다.
한번을 하더라도 정확하고 깨끗하게 할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환절기로 인해 목이 따금따금 간질간질 할수 있는데요 목도리를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어린 아이의 경우에는 자는 밤중에도 수건을 이용해 목에만 감싸줘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 얘기들을 많이 들었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을 따뜻하게 보호해 주어야 혈액 순환이 잘되어 목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이의 경우 과한 수건이나 두꺼운 목도리는 불편해 잠을 깊이 못자거나 금방 잡아 뺄수 있으므로 얇은 가제 수건과 같은것을 이용해 목에 둘러 주는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